아이폰 14 시리즈 색상(컬러) 비교 추천

아이폰 14 시리즈 공개 이후 아이폰 14 시리즈 색상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아이폰 14 시리즈 색상(컬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시리즈 색상 선택이 고민 되시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아이폰 14 시리즈 색상(컬러) 종류

올해 출시된 아이폰 14 시리즈 중 아이폰 14 일반과 플러스 모델의 색상은 5가지로 제공되고,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은 4가지 색상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모델아이폰 14 일반, 아이폰 14 플러스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맥스
색상(컬러)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프러덕트 레드 (옐로우 색상 추가)골드, 실버, 스페이스블랙, 딥퍼플

참고로, 전작인 아이폰 13 시리즈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아이폰 13 일반, 아이폰 13 미니아이폰 13 프로, 아이폰 13 프로맥스
색상(컬러)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핑크, (프러덕트 레드)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시에라 블루, (알파인 그린)

일반 모델의 경우 전작과 비교하면 핑크 대신 퍼플이 들어갔고, 프로 라인업에서는 시에라 블루 대신 딥퍼플, 그래파이트 대신 스페이스블랙이 들어갔습니다.

알파인 그린은 나중에 추가된 색상으로 처음 출시 당시엔 없었던 것인데 상당한 인기가 있었죠. 이번에도 추가 색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바 과연 어떤 색상이 추가될지 기대가 되네요.

이중 먼저 아이폰 14 일반과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의 색상(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프러덕트 레드, 옐로우)부터 소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14 일반, 아이폰 14 플러스 색상(컬러) 추천

아이폰-14-색상-추천

아이폰 14 일반과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의 색상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프러덕트 레드 총 5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이중 퍼플은 전작의 핑크 색상 대신 들어간 것인데요, 이외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등의 색상도 전작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색상으로 출시 됐습니다.

퍼플

아이폰-14-색상-추천

먼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퍼플 색상은 지난해 나왔던 핑크 컬러를 대신해 나온 색상입니다.

아이폰 12에서도 퍼플 컬러가 있었는데, 그때는 진한 톤을 가진 퍼플이었지만 이번에는 아주 옅은 색상의 퍼플 컬러로, 아주 부드러운 연보라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메라로 찍었을 때는 빛에 따라 흰색으로 보이기도 할 정도인데요, 말하자면 흰색에다가 퍼플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린 듯한 느낌이 드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퍼플을 좋아하셨거나 은은한 느낌을 좋아하셨다면 이번에 새롭게 나온 퍼플 컬러가 마음에 드실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라이트

다음은 스타라이트 색상입니다. 스타라이트 색상은 일단 화이트 컬러로 보시면 됩니다.

이 색상은 지난해 아이폰 13의 스타라이트와 동일한 색상으로 모든 컬러 중 가장 깔끔한 색상입니다. 그래서 어떤 케이스를 끼워도 다 잘 어울려 다양한 케이스를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깔끔한 스타일의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나온 이 스타라이트 색상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

아이폰-14-색상-추천

세 번째는 블루 색상입니다. 블루 색상은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 일반 라인업의 메인 컬러입니다.

기존 시리즈에서도 블루 컬러가 여러 번 나왔었는데, 이번 아이폰 14의 블루 색상은 아이폰 12의 용달 블루, 13의 퍼시픽 블루, 13 프로의 시에라 블루 중 시에라 블루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광이라서 조금 다르긴 하지만 시에라 블루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이번 아이폰 14 일반 라인업의 블루 컬러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블루 색상은 메인 컬러답게 이번 아이폰 14 컬러 중 가장 괜찮은 컬러입니다. 만약 색상을 선택하시는 게 너무 고민이 되신다면 블루 컬러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드나이트

아이폰-14-색상-추천

다음은 미드나이트 색상입니다. 이 미드나이트 색상도 지난해 나왔던 컬러로, 아이폰 13의 미드나이트와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미드나이트는 쉽게 블랙컬러라고 보시면 되는데, 빛에 따라서 블루톤이 약간 섞여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등 일반적인 블랙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색상입니다. 

미드나이트 색상은 카메라 렌즈도 가장 티가 덜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즈가 돋보이는 걸 좋아하지 않거나 그냥 무난한 색상을 원한다면 미드나이트 색상이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덕트 레드

마지막으로 프로덕트 레드 색상입니다. 이 프로덕트 레드 색상은 판매 금액의 일부가 코로나 퇴치를 위해 기부가 되는 좋은 취지를 가지고 있는 컬러입니다. 

이 색상은 지난해도 출시가 됐는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지난해 나왔던 프로덕트 레드와는 색감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아이폰 13의 레드 색상은 톤이 다운된 다소 진한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번 레드 컬러는 채도가 좀 더 높은 레드 컬러로 나왔습니다. 

이 레드는 주로 여성 분들이 많이 찾는 컬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난한 것보다는 조금 튀는 컬러나 좀 더 밝은 느낌의 레드 컬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옐로우 색상

아이폰-14-옐로우-색상

애플은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에 옐로우 색상을 추가했습니다. 2023년 3월 10일부터 온라인 사전 주문을 받고 매장에서는 14일부터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번 옐로우 색상을 통해 컬러마케팅을 내세우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은 애플페이도 드디어 대한민국에서도 가능하게 됐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애플페이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은 괜찮지만 애플워치에 담는 것은 비번을 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비추천입니다.

아이폰 14 옐로우 색상은 기존 제품과 동일합니다. 일반 모델은 125만원, 플러스 모델은 13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맥스 색상(컬러) 추천

아이폰-14-색상-추천

다음은 아이폰 14 시리즈 프로 모델의 컬러입니다. 이번 아이폰 14 프로 라인업의 색상은 골드, 실버, 스페이스블랙, 딥 퍼플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 됐습니다.

앞서 출시전 이번 아이폰 14 프로 모델에 새롭게 포함되는 색상으로 보라색 하나 밖에 없다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딥 퍼플과 스페이스블랙 두 가지 색상이 새롭게 포함됐습니다. 이중 지난해 시에라 블루를 대신한 딥 퍼플 색상이 메인 컬러입니다. 

스페이스 블랙

아이폰-14-색상-추천

스페이스 블랙은 기존에 나왔던 그라파이트를 대체한 것으로 그라파이트와 비슷한 색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좀 더 어두운 색상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팬텀 블랙처럼 완전히 까만 색상은 아니지만 기존보다는 좀 더 블랙에 가까워진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은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새롭게 나온 스페이스 블랙이 굉장히 마음이 드실 것으로 보입니다.

실버

아이폰-14-색상-추천

다음은 실버 색상입니다. 이 실버 컬러는 이름을 실버 이지만 실제로는 화이트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아이폰 13 프로의 실버를 오포 화이트라고 해서 조금 따뜻한 느낌이 들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트루 화이트에 가까운 컬러로 기존보다 훨씬 더 깔끔한 화이트로 나왔습니다.

전작에 비해 좀 더 깨끗하지만 차가운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는데요, 깨끗한 느낌을 좋아하시거나 프로 라인업에서 색상 선택이 너무 고민되고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 실버 색상으로 가는 것이 가장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딥퍼플

아이폰-14-색상-추천

이번 아이폰 14 프로 라인업의 메인 컬러인 딥퍼플은 색감도 좋고 채도도 아주 진한 편입니다. 또 무광이라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드는 컬러입니다.

다만, 이 색상은 호불호는 조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평소 퍼플 컬러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새로운 느낌의 퍼플 색상이 굉장히 마음에 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골드

아이폰-14-색상-추천

마지막은 골드 색상입니다. 골드 컬러는 노랑색상이 좀 더 많이 빠져 있는 골드입니다. 지난해보다는 좀 더 흰색에 가까운 아주 은은한 금빛이 드는 컬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드 색상의 단점은 케이스를 매치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이 골드 컬러는 아주 연한 골드 컬러이기 때문에 튀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기존 골드보다는 좀 더 다양한 케이스와 매치하기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트도 싫고 진한 색상도 싫다면 은은한 금빛이 나는 이번 골드 컬러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의견…

지난해에는 시에라 블루가 가장 인기있는 색상으로 각곽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프로 라인업의 대표 색상인 딥퍼플의 경우 시에라블루와 같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가장 무난하고 깔끔해보이는 스페이스블랙이나 실버가 좀 더 인기있는 색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혹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좀 더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도 그린 컬러가 나중에 추가된 것처럼 이번에도 최소 한 가지 색상은 추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 가격(출고가)은 미국, 캐나다 등에서는 전작과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한국 출고가는 환율 상승 영향으로 대폭 올랐습니다. 아이폰14 기본 모델은 16만원 인상된 125만원부터, 아이폰 14 플러스 135만원부터, 아이폰 14프로 20만원 오른 155만원부터, 아이폰14프로맥스는 26만원 상승한 175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시작가격 기준 출고가 최대 26만원 오른 셈인데요,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14프로맥스 1TB는 250만원으로, 전작 대비 33만원 상승했습니다

이상 아이폰 14 색상(컬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